'왓쳐' 안길호 감독 /사진=OCN
'왓쳐' 안길호 감독 /사진=OCN
'왓쳐' 안길호 감독이 경찰을 감시하는 '감찰반'을 소재를 택한 이유를 밝혔다.

2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OCN 새 토일드라마 '왓쳐'(Watcher)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안길호 감독은 "기존 드라마에서 많이 활용되지 않았던 '감찰' 소재를 채택했다. 감찰반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세 주인공들이 얽힌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결국 한 사건을 통해서 흘러가며 세 주인공의 시점에 따라 해석을 해는 것이 관전포인트가 될 수 있다. 훌륭한 연기자들과 함께 열심히 작업 중이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안 감독은 "이 소재를 선택한 이유는, 작가님과 기획을 하며 알아본 결과 조직 내 자정기능을 하는 '감찰'하는 분들이 더러 있더라. 그들이 어떤 마음으로 일 할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실제 인터뷰를 진행하며 조사를 했다. 작품에 나오는 비리수사팀은 실제 존재하한 팀은 아니다. 리얼하게 그리기 위해 같이 노력하며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OCN '왓쳐'
OCN '왓쳐'
그동안 '비밀의 숲'과 같은 웰메이드 장르물로 호평받았던 안 감독은 '왓쳐'를 통해 어떤 점을 강조하고 싶었을까.

그는 "앞서 연출한 작품들은 운이 좋았다. 이번에도 운이 좋았던 게 아닌가 싶다. 해왔던 것 보다는 다르게 보여드리고 싶었다는 욕심이 있었다. 같은 장르물이지만 기존 보다 무겁지 않고 보기 편하게 다가갈 수 있게 잘 만들어 보고 있다"고 말했다.

‘왓쳐’는 비극적 사건에 얽힌 세 남녀가 경찰의 부패를 파헤치는 비리수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밝혀내는 내부 감찰 스릴러다. 경찰을 잡는 경찰, ‘감찰’이라는 특수한 수사관을 소재로 사건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다면성을 치밀하게 쫓는 심리 스릴러를 그린다.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통해 치밀한 연출력을 선보인 안길호 감독과 ‘굿와이프’에서 인물의 내면을 세밀하게 조명했던 한상운 작가가 본격 심리 스릴러 장르로 의기투합했다. 완성도를 담보하는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를 비롯한 연기파 배우들의 조합이 기대를 모은다.

오는 6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 된다.
OCN '왓쳐'
OCN '왓쳐'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