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온 마스' 고아성
'라이프 온 마스' 고아성
배우 고아성이 '라이프 온 마스'를 통해 장르물에 최적화된 배우임을 증명했다.

'자체발광 오피스' 이후 1년 만에 OCN '라이프 온 마스' 속 윤나영 역으로 순경 역할에 첫 도전한 고아성은 안방극장에 다시 한번 자신의 저력을 시청자의 뇌리에 각인시켰다.

'라이프 온 마스'에서 고아성은 1988년, 강력 3반에서 잡일만 하는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유능한 수사관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열정파 순경 윤나영을 연기했다.

1988년에 태어나지 않았던 고아성은 볼륨 있는 앞머리에 어깨 라인이 돋보이는 패션, 여기에 서울의 독특한 억양까지 80년대에 완벽히 녹아든 모습을 선보였다. 그 시대의 뉴스나 영상자료들을 통해 말투부터 행동까지 탐구하며 80년대 여성 경찰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고아성은 비주얼적으로나 연기로나 기대 이상의 활약을 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고아성의 존재감과 진가는 더욱 선명해졌다. 주로 경찰서의 잡일을 도맡아왔던 윤나영이 남다른 싸움 실력은 물론 위장 잠입 수사를 하며 사건을 해결하고, 사건의 단서가 될 만한 것들을 기록하며 꼼꼼히 정리하는 프로파일링 실력까지 갖춘 인물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탁월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완성해 나갔다.

앞선 인터뷰에서 "재미있는 작품인 데다가 순경 역할도 첫 도전이라 설레고, 기쁘다. 색다른 도전인 만큼 열심히 하겠다"며 촬영에 들어가기 전부터 작품과 캐릭터에 푹 빠져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는 고아성은 사건을 해결해 가는 과정의 중심에서 생활형 연기로 극의 맛을 배가시켰고, 여론을 통해 "역시 고아성이다" 라는 찬사를 받기도.

열정적으로 작품에 임하며 완벽히 '윤나영' 몰입한 고아성은 단언컨대 '라이프 온 마스'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 됐다.

장르물도 섭렵하며 기대 그 이상의 활약을 보여준 고아성의 차기작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