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턴' 고현정 하차
'리턴' 고현정 하차
배우 고현정이 불명예스럽게 SBS '리턴'에서 하차하게 됐다.

8일 새벽 고현정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이 같이 밝히고 "'리턴'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여러모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고현정은 제작 과정에서 연출진과 거듭 되는 의견차이가 있었고 이를 최대한조율해보려는 노력에도 간극을 좁힐 수 없었다고 한다.

관계자는 "배우로서 책임감과 작품에 대한 큰 애정을 가지고 있었으나 이에 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더 이상 촬영을 이어 나가는게 어렵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또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 보다는 많은 사람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드라마의 특성상 어떤 한 사람이 문제라면 작품을 위해서라도 그 한 사람이 빠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SBS 하차 통보를 받아들인다"라고 말했다. 고현정이 스스로 하차를 결정한 것이 아닌, 제작진 측이 먼저 하차를 요구했다는 대목이다.

마지막으로 소속사는 "‘리턴’의 모든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도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 이로 인해 작품에 피해가 가지 않길 바한다"라고 말했다.

고현정은 연출을 맡은 주동민 PD와 다툼이 있었고 폭행설까지 지난 7일 보도되며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SBS 측은 이날 "고현정과 제작진간의 갈등이 커서 더 이상 촬영을 진행할 수 없다"며 "주연배우 교체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고현정의 하차 논란에도 13회, 14회 방송분은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으로 각각 시청률 16.2%(전국 14.4%)와 19.6%(전국 17.4%)로 자체최고를 경신했다. 순간 최고시청률 22.1%까지 치고 올라갔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