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웨딩 페스타’가 진행 중인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행사를 통해 입주나 결혼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이사·웨딩 페스타’가 진행 중인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행사를 통해 입주나 결혼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해마다 3월엔 이사와 혼수로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다. 봄을 맞아 집 꾸미기 수요가 늘고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이 새롭게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입주·웨딩 행사 … 캐시백 등 혜택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이사·웨딩 페스타’를 연다. 봄을 맞아 입주나 혼수를 위해 가전제품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42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결혼이나 입주 증빙서류를 등록하고 14일까지 행사 상품을 두 개 품목 이상 구매하면 금액대에 따라 3% 추가 할인과 최대 30만원의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현금으로 추가로 되돌려준다. 주말 전후로(금~월) 방문하면 최대 60만원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31일까지 웨딩·입주 마일리지 이벤트도 연다. 제품을 구매하고 6월 내 배송받은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20만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해당 마일리지는 적립일로부터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40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40만원대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면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구매한 제품을 상위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드림, UP!’ 이벤트도 한다. 구매한 제품의 동일 브랜드 상위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주거나 희망하는 주방·생활가전 한 개 제품을 추가로 준다. 대상 품목은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밖에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매주 주말 전후로(금~월) 테마별 국민가전 기획전을 연다. 품목별로 소비자에게 인기있는 가전제품을 선정해 최대 40% 낮은 혜택가에 선보인다. 새로운 테마에 맞는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최대 12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국민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15만원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3월 11~14일엔 세탁기, 건조기 등 세탁 가전제품을, 18~21일엔 냉장고와 함께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인기 주방·생활 가전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70만원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6인용 식기세척기를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종 혜택가 4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새학기를 맞아 ‘IT가전 페스타’도 연다. 14일까지 노트북 신모델 특가전을 열고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준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노트북 제품을 최대 25% 싸게 구매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미세먼지 해결에 도움을 주는 청정 생활가전도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에서도 100만원 적립금 행사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한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가전, 가구 두 개 품목 이상을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 점 적립해준다. 11일부터 18일까지 ‘하이마트 혼수 WEEK’도 연다. 모바일 앱에서 가전, 가구를 두 개 품목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 100만 점과 하이마트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하이마트 적립금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본인 명의 결혼 관련 서류(청첩장, 웨딩홀 계약서 등)를 인증하면 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봄을 맞아 이사·혼수 가전제품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를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필요한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