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의 무빙 커버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모습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의 무빙 커버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모습
LG전자는 커버를 여닫을 수 있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 형태의 TV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LG 올레드 에보(OLED evo) 오브제컬렉션이다. 65형 올레드 에보 TV에 오브제컬렉션의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은 벽걸이·스탠드 등 정형화된 기존 TV 설치 방식 틀을 깨고 벽에 기대거나 밀착시키는 형태로 설치해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예술 작품이 놓인 갤러리를 연상시켜 공간을 한층 더 아름답게 만든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커버 여닫는 TV 나왔다…'갤러리 감성 물씬' LG 올레드TV [영상]
해당 제품은 네모난 이젤(그림을 그릴 때 캔버스를 놓는 틀) 형태 메탈 프레임에 화면과 무빙 커버가 각각 위아래로 배치됐다. 무빙 커버 뒤편에 탑재된 스피커는 최대 4.2채널 입체음향에 80와트(W) 출력을 낸다. 기울임 설치 시에는 프레임 뒤쪽 공간을 활용해 주변기기와 선을 정리할 수 있다.

무빙 커버는 전용 리모콘으로 상황이나 취향에 맞춰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면 일부만 보는 '라인뷰'나 화면 전체를 보는 '풀뷰'로 바꾸는 식이다. 라인뷰에서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뮤직 모드로 활용할 수 있고 풀뷰에서는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전용 테마를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무빙 커버에 덴마크의 프리미엄 텍스타일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 원단을 적용했다. 베이지·레드우드·그린 3가지 색상이 있고 추후 커버만 별도 구매해 교체할 수 있다.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은 15일부터 판매된다. LG전자는 구매시 100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 화질과 혁신 디자인을 모두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최고만을 원하는 프리미엄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