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일을 위한 한 걸음.. 2021 경상남도 인권 작품 공모전
지난 역사 속에서 많은 투쟁을 거쳐온 덕에 지금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는 인권 보장을 위한 싸움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당연한 인권조차 보장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개인의 삶의 질은 물론 국가, 세계인들의 삶의 질을 따질 때에도 꼭 빠지지 않는 문제가 바로 '인권'인데요, 이번에는 사회적 약자의 인권증진 및 인권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목적에서 진행되는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상남도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2021 경상남도 인권작품 공모전'입니다. 인권증진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출품분야 역시 카드뉴스, 동영상, 포스터, 사진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 있는 분야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지원하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분야별 중복지원 역시 가능하니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방법 역시 굉장히 간단한데요, 온라인으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제출처 이메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인권존중 및 인권의 가치지향성, 창의성, 표현력, 홍보 활용가능성 등의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된 각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시상 작품 수는 동영상, 카드뉴스, 사진 각 네 점과 포스터 여덟 점으로 총 스무 점이며, 총상금은 500만원입니다. 각 부문별 출품규격 및 상세 시상내역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1 경상남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