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육본 2021년 제6회 육군 창업 경진대회 개최
코로나19로 경제가 더욱 어려워지면서 취업난이 심각한 현실 속에 살고 있는 20, 30대 분들 많으시죠? 힘들게 나라를 지키고 있는 국군 장병들 역시 예외는 아닐텐데요. 이번에는 장병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줄 수 있는 경진대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본부에서 주최하는 2021년 제6회 육군창업 경진대회입니다.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장병들을 우수한 창업인재로 기르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육군창업경진대회는 분야 제한 없이 창업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전 육군 장병 및 군무원이라면 자유롭게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기창업자 및 개인의 참가는 불가하며, 2인에서 5인 이하의 팀 단위로만 참여하실 수 있는 점 유의해주세요.

제6회 육군창업경진대회는 예선과 결선의 과정을 거칩니다. 예선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아이디어를 700자 이내로 바로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되며, 6매 이내의 아이디어 기획서는 선택사항입니다. 예선 때 제출한 아이디어를 조리 있게 발표하는 것이 최종결선 과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심사는 창의성, 시장성, 발전성, 완성도 등의 평가지표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참모총장상 및 상금 500만원의 혜택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 역시 관련 기관에서 수여하는 상장 및 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상자만 누릴 수 있는 특권 역시 준비되어 있는데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스타트업96'입주 및 각종 프로그램, 멘토링 지원 혜택 등입니다.

자세한 시상내역 및 문의처를 포함한 세부공고는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1년 제6회 육군창업 경진대회'를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