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맛집 삼성물산 ‘SSF샵’, 확~ 바꿨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몰인 SSF샵이 15일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삼성물산은 이번 개편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와 동영상 콘텐츠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소비의 중심 축으로 떠오른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인플루언서와 유튜버, 연예인들이 진행하는 ‘세사패 TV’(세상이 사랑하는 패션 TV)를 활용해 패션,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세사페TV에는 방송인 광희와 딘딘, 그룹 샤이니 멤버 키, 모델 정혁, 방송인 김구라와 래퍼 그리 부자, 개그맨 이용주, 그룹 여자친구 출신 예린 등이 출연해 콘텐츠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리기로 했다.

SSF샵은 직관적인 카테고리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의 탐색 시간과 피로도를 낮출 예정이다. 소비자 성별에 따라 접근 시 보이는 카테고리에 변화를 줘 짧은 시간에 원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들어 SSF샵에 가입한 회원 중 여성 소비자의 경우는 여성 카테고리를 먼저 보여준다. 이어 상품 리스트에서는 스마트 필터를 통해 원하는 스타일을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는 “패션 전문몰로 자리매김하고자 SSF샵이 리뉴얼했다”며 “소비자에게 다양한 패션 문화를 경험하도록 하는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