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구독하면 암호화폐 드립니다.’

한경 독자 '카카오 클립' 설치 땐…암호화폐 클레이 3개 선착순 지급
한경미디어그룹이 펼치는 암호화폐 클레이(KLAY) 증정 이벤트에 독자들의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 미디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매달 본사로 자동이체하는 구독료의 일부를 암호화폐(가상화폐)로 적립해주는 페이백(pay back) 서비스를 도입하자 당초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독자 호응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에서 통용되는 암호화폐다. 이벤트 참여는 모바일한경(plus.hankyung.com)을 통해 가능하다. 한경미디어그룹의 암호화폐 이벤트와 관련해 독자 문의가 많았던 내용을 질의응답으로 정리한다.

Q. 3클레이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A. 한국경제신문의 통합회원 ID(이메일)를 보유한 본사 자동이체 구독자(신규 및 기존 구독자 포함)로서 디지털 자산 보관용 지갑인 ‘카카오 클립’을 새로 설치하는 5000명의 독자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클레이는 지금 신청하면 5월 20일 받을 수 있다.
한경 독자 '카카오 클립' 설치 땐…암호화폐 클레이 3개 선착순 지급
Q. 클립을 이미 보유한 독자 혜택은 없나.

A. 월 구독료의 10%를 매달 클레이로 돌려준다. 제공 시점은 구독료 납부일을 기준으로 다음달 20일이다. 지로 용지로 구독료를 내고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해 자동이체로 변경해야 한다.

Q. 구독료 납부가 늦어지면 어떻게 되나.

A. 구독료를 냈다는 사실만 확인되면 추후 소급해서 지급한다. 선납 상품은 4월 이후에 남은 기간만큼 받을 수 있다.

한경 독자 '카카오 클립' 설치 땐…암호화폐 클레이 3개 선착순 지급
Q. 클레이 시세가 시시각각 달라지는데.

A. 매월 1~15일의 평균 시세를 토대로 클레이를 지급한다.

Q. 이벤트 참여가 제대로 됐는지 어떻게 확인하나.

A. 정상적으로 접수되면 알림창이 열린다. 이후에는 모바일한경이나 한경멤버스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Q. 신문을 한꺼번에 3부 보고 있다면 3배의 혜택을 볼 수 있나.

A. 구독 부수와 상관없이 한 개의 ID에만 혜택이 적용된다. ID가 두 개 있더라도 이벤트는 한 개로만 신청할 수 있다.

Q.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독해도 클레이를 받을 수 있나.

A. 안 된다. 클레이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바일한경이나 한경멤버스를 거쳐야 한다.

Q. 클레이를 받으면 바로 처분할 수 있나.

A.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서 언제든지 거래가 가능하다. 1클레이는 6일 기준 4000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Q. 법인 구독자에게도 클레이를 주나.

A. 개인 독자 대상의 이벤트이기 때문에 받을 수 없다.
한경 독자 '카카오 클립' 설치 땐…암호화폐 클레이 3개 선착순 지급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