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달,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의 새로운 지평선을 열어
주식회사 더스킨팩토리의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 브랜드 쿤달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두피케어와 바디케어 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중 두피케어 부문은 2년 연속 수상하여 강자의 면모를 지켰다.

국내외 누적 판매량 3,700만 개를 돌파하여 본품 기준 1초당 2.8개 판매를 올리고 있는 쿤달은 향기 연구소에서 전문 조향사가 직접 조향한 시그니처 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수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개발된 제품은 식물유래추출물을 베이스로 EWG 그린 등급의 성분 사용을 지향하고 있어 순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 각종 외부 환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부 스트레스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매일 사용하는 샴푸, 바디워시 등의 제품일수록 걱정되는 성분이 배제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화학물질을 거부하는 ‘노 케미족(No-chemi)’이 사회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제품의 성분을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추세이다.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랜 기간 식물유래 성분을 중시한 쿤달이 더욱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 더스킨팩토리 쿤달 김민웅대표와 윤영민대표는 “이번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두피케어와 바디케어 두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라며, “우리가 얻은 성과는 쿤달의 제품을 믿고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 덕분이다. 앞으로도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본질적인 케어에 집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