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차량 관리…롯데렌터카 '신차장 IoT' 인기
롯데렌터카는 전국 220여 개 영업망과 23만대가 넘는 다양한 국내외 차량을 보유, 국내 1위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렌터카 브랜드이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중 유일하게 고객들이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등 다양한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그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생활의 Full Line Up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렌탈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번거로운 차량관리를 비대면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장기렌터카 상품에 IoT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차량관리 서비스 ‘신차장 IoT’를 운영 중이다.

쉽고 빠르게 차량 관리…롯데렌터카 '신차장 IoT' 인기
롯데렌터카 신차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은 신차장 IoT를 통해 APP에서 차량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소모품 교체 주기 도달 시 정비 권장 알람을 받으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1로 전문적인 방문정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차량을 고객이 직접 입고시키는 기존 정비 서비스와 달리 서비스 신청부터 실제 정비까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 편리하고, 부품비공임비를 포함해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정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언택트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에 힘입어 2020년 1~11월까지 신차장 IoT를 통해 1:1 방문정비 ‘IoT 정비’ 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2019년 한 해 동안 서비스를 받은 고객 대비 10배 증가했다. 실제 고객 후기를 바탕으로 하는 ‘IoT 정비’에 대한 고객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으며,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고 비용까지 저렴해 좋다’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