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같은 아울렛 '한섬하우스 F/X' 청주 도심에 연다
한섬이 자사 브랜드를 모아 판매하는 복합매장 ‘더한섬하우스’가 오는 25일 충북 청주에 도심형 프리미엄아울렛 매장을 처음 연다. 광역 상권을 중심으로 아울렛형 매장을 계속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새로 문을 여는 ‘한섬하우스 F/X’는 기존에 한섬이 플래그십스토어 형태로 운영하던 더한섬하우스와 달리 아울렛 매장이다. 멀리 교외로 나가지 않고도 도심에서 한섬 제품을 아울렛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미술관같은 아울렛 '한섬하우스 F/X' 청주 도심에 연다
첫 한섬하우스 F/X인 청주점은 청주시 미평동에 총 3개 층으로 문을 연다. 전체 규모는 1204㎡(약 365평)로 지하 1층엔 여성 캐릭터, 1층엔 여성 캐주얼, 3층엔 남성복 매장과 라운지가 들어선다. 타임, 마인, 시스템 등 13개 한섬 브랜드의 남녀 의류와 액세서리 등 총 1500여 개 제품을 판매한다.

한섬 관계자는 “청주는 바이오와 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면서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어 패션의류 수요가 높은 도시”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기존 아울렛과 차별화하기 위해 한섬하우스 F/X 내부를 미술관처럼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장 곳곳에 쉴 수 있는 휴게공간도 마련한다.

2층 야외 테라스엔 프라이빗 라운지를 만든다. 총 54석 규모의 라운지에선 소비자들이 셀프 바 방식으로 음료를 즐기며 쉴 수 있다. 한섬 멤버십 등급에 따라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횟수가 다르다. 멤버십이 없어도 제품을 산 소비자는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한섬은 청주점 개점을 기념해 제품 구매자에게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줄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더한섬하우스 광주점과 제주점을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울렛 매장을 준비해왔다”며 “청주의 고품격 쇼핑 문화 공간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