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아루피, 문의초등학교 도원분교 아토피학교와 업무협약
충북 청주시에 자리한 문의초등학교 도원분교장(이하 도원분교)은 폐교위기의 농촌학교를 살리기 위해 학교주변의 자연환경과 지역자원을 연계해 ‘아토피 학교’라는 특색을 살려 지난 2010년부터 시범 운영돼 지금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도원분교는 환경성피부질환 완화에 중점을 둔 ‘에코-그린(ECO-GREEN)’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트레스·스킨·푸드 케어 등의 아토케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다.

교육공간의 개념을 학교건물에만 국한하지 않고 자연과 지역으로 확장하면서 나름의 성과를 보여준 도원분교는 환경성 질환 완화 및 치유 시범학교로 지정된 친환경 아토피 치유학교로 에코 힐링 체험활동과 스피실 이용을 통한 피부관리 등 아토피 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연계 특색사업을 추진하여 학교 살리기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도원분교에서 올 하반기부터 ‘줄리아루피(JUILIEA LOOPY)’ 제품을 활용한 케어가 시작될 예정이다. ‘줄리아루피’는 문의초 도원분교와의 협약식을 통해 전교생에게 ‘줄리아루피’ 제품 전 세트를 지원하고 아토피나 건선 등 피부질환이 있는 학생들의 상황에 맞는 사례연구와 맞춤 케어를 토대로 한달에 한번씩 진행상황을 파악하여 입학부터 졸업까지 꾸준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복지 및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줄리아루피 오경환 대표는 “금번 협약을 통해 아토피학교 학생들의 피부회복을 위한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문의초등학교와 함께하는 아토피 아동 연구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아토피 유아들의 피부케어를 위한 천연화장품 연구개발과 더불어 전국의 모든 아토피 학교들에서 진행중인 연구에 대한 후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