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의 친환경 이벤트 ‘뜯버’가 국내는 물론 해외 사업장에서도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고 2일 회사 측이 발표했다. ‘뜯버’는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페트병의 뚜껑과 라벨을 ‘뜯어서 버리자!’는 문장의 앞 두 글자를 따 이름 지은 친환경 캠페인이다.

SK종합화학이 이 캠페인을 시작한 건 3주 전인 지난달 10일이었다. ‘CEO 행복토크’에서 나경수 사장의 ‘뜯버’ 시연으로 출발했다. 배출 단계에서부터 페트병을 종류별로 분리해 뚜껑은 페트병과 함께 플라스틱류로, 라벨은 비닐류로 버려 재활용률을 높이자는 의도에서 시작했다.

직원들이 페트병에 붙은 비닐 라벨을 뜯어 버리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릴레이 인증했고, 나 사장을 다음 인증 대상으로 지목하면서 전파력이 커졌다. 캠페인 참여는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등의 SK종합화학의 계정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캠페인은 서울 울산 대전 등 국내 사업장에서 먼저 시작된 뒤 중국 일본 미국 직원들까지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고 SK종합화학은 전했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뜯버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올바른 페트병 재활용 경험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친환경 사회적 가치가 자연스럽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