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1위 화장품 업체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를 주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VIP 라운지인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에서 오는 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외국인 고객 2000여명도 방문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내점에서 더욱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인천공항점 화장품·향수 매장 철수 여파를 보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대 화장품 업체인 프랑스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입생로랑(YSL)'과 협력한다. 이번 '입생로랑 뷰티 호텔(YSL Beauty Hotel)' 행사는 호텔 콘셉트로 꾸민 공간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행사다.

이번 행사는 입생로랑이 최초로 유통업체와 협업해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다. 롯데면세점은 입생로랑이 구매력 높은 아시아권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는 점을 파악해 단독 행사 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에밀리 콜맨 (Emily Coleman) 로레알 아시아·태평양 지부 입생로랑 총괄 임원은 "면세업계 세계 2위, 국내 1위인 롯데면세점의 시장 영향력과 아시아권 VIP 고객군을 높이 판단하고 협업하기로 했다"며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롯데면세점 고객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콜라보 행사는 롯데면세점의 VIP 고객 전용 휴게 공간인 ‘스타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스타라운지는 롯데면세점이 총 100억 원과 약 5개월여의 공사 기간을 들여 지난 4월 명동본점에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VIP 라운지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에 총 3000명의 고객을 유치한다. 그중 약 2000여 명은 외국인 고객으로 대부분은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 국가에서 방문하는 고객이다. 롯데면세점은 희망 VIP 고객에게 공항 차량 지원 서비스, 롯데호텔 숙박권 제공 등 한층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구현해 아시아권 고객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콜라보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색다른 체험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 콘셉트로 꾸민 행사장 내부에는 뷰티 클래스가 열리는 ‘마스터 클래스룸’,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존’, 콘서트가 진행되는 ‘콘서트룸’, VR 체험 공간과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구역별로 마련돼 있다.

롯데면세점은 행사에 참석한 모든 고객에게 NFC 통신 기능이 내장된 ‘체크인 손목밴드’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 손목밴드를 통해 행사장 내 전시된 상품의 정보, 키오스크를 통해 촬영한 사진 및 비디오, 직접 플레이한 게임 점수 등 이벤트 관련 모든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 밖에도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별 제작된 입생로랑 기념품을 증정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롯데면세점 홍보모델인 2PM 찬성, 준호, 닉쿤과 가수 황치열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사인 경품 추첨 이벤트와 토크쇼, 미니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입생로랑 이벤트의 국내 단독 유치를 통해 로레알과 한층 더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추후 더 많은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롯데면세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