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전기차(EV) / 사진=기아자동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전기차(EV) /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19일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전기차(EV)의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이 차는 64㎾h 리튬 폴리머 배터리팩과 전기 모터가 장착됐다. 1회 충전으로 385㎞를 주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9㎾h 배터리로 최대 246㎞를 달리는 ‘슬림 패키지’도 마련돼 있다. 350만원 가량 값을 낮춰 가격 경쟁력을 겸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니로 EV는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40.3㎏·m와 동일한 주행 성능을 낸다.

특히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과 차로유지 보조(LFA), 전방 충돌방지(FCA) 등 지능형 안전 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도 장착했다.

이 밖에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시스템 등을 옵션(선택 사양)으로 고를 수 있다. 주행 가능 거리에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실시간 충전소 정보 표시, 충전 알림 기능도 탑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 EV는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며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일한 전기차”라고 강조했다.

판매 가격은 트림(세부 모델)별로 4780만~4980만원(세제 혜택 시)이다.

기아차는 니로 EV에 대해 10년·16만㎞ 전기차 전용 부품 보증과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