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쁠 때 간편하게 꺼내 쓰는 ‘스피드 메이크업’ 아이템
[뷰티팀] 학생, 직장인, 모든 신분을 불문하고 여자들의 아침은 일분 일초를 다툴 만큼 분주하다.

이렇게 바쁜 아침에 풀 메이크업을 하자니 시간이 오래 걸리고 민낯으로 나가자니 부담스럽다. 또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 지 선택하는 것도 고민스럽기만 하다. 이에 기초부터 색조까지 모든 귀찮은 과정을 5분안에 끝낼 수는 없을까.

메이크업 시간을 단 몇 분이라도 단축시키고 꿀잠을 선택하고 싶은 이들은 주목해보자. 빠르게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는 필살 노하우를 소개한다.

▶ 피부 메이크업 단계 줄이기
바쁠 때 간편하게 꺼내 쓰는 ‘스피드 메이크업’ 아이템
메이크업을 할 때는 무엇보다 기초공사가 중요하다.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표현만 가능하다면 메이크업의 반은 끝난 셈이라고 볼 수 있다. 피부 표현은 보습-메이크업 베이스-프라이머-파운데이션 4가지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하지만 빠르고 간편한 스피드 메이크업을 위해 생략할 부분은 과감하게 생략하는 것이 좋다.

세안을 마친 뒤 토너, 로션, 수분크림을 바르는 대신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뿌려주자. 손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에센스가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보습막을 형성하게 된다. 이로써 보습 단계를 간편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또한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한다면 보다 촉촉하고 오래 유지 되는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샤넬 이드라 뷰티 에센스 미스트로 피부를 촉촉하게
바쁠 때 간편하게 꺼내 쓰는 ‘스피드 메이크업’ 아이템
비타민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샤넬의 이드라 뷰티 에센스 미스트(CHANEL HYDRA BEAUTY ESSENCE MIST)는 놀라운 보습과 에너지를 제공해 피부에 눈부신 광채와 편안함을 되찾아준다.

미세한 입자들로 이루어져 메이크업 위에 사용해도 번짐이나 뭉침이 없으며 가볍게 스며들어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휴대가 용이해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기도 편리한 제품.

▶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으로 윤기나는 피부 연출
바쁠 때 간편하게 꺼내 쓰는 ‘스피드 메이크업’ 아이템
카타리나 지오의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는 컬러 캡슐입자들로 이루어진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이다. 피부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 기능 이외에도 피부 본연의 색을 개선시키는 기능을 한다.

제품을 펌핑함과 동시에 안에 함유된 에센스와 베이스가 믹싱돼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지속력 또한 길다. 유분이 함유돼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고 민감성 피부인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입생로랑 베이비 돌 키스앤블러쉬로 초간편 립 메이크업
바쁠 때 간편하게 꺼내 쓰는 ‘스피드 메이크업’ 아이템
입생로랑의 베이비 돌 키스앤블러쉬(YSL Baby Doll Kiss and Blush)는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로 자연스럽게 피부결을 살려주고 실크처럼 고급스러운 광택으로 빛나는 연출이 가능한 멀티제품. 컬러 강조 조절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컬러를 원할 때는 제품을 입술 전체에 한 번만 펴발라주고 립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는 두 번 혹은 세 번 덧발라 쨍한 컬러를 연출해주면 된다. 입술 안쪽에만 살짝 바른 후 그라데이션을 넣는 방법도 있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카타리나 지오, 샤넬, 입생로랑,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직장인 여성의 파우치 속에는 어떤 아이템이?
▶ 이민호-송승헌 사로잡은 수지-유역비 청순 메이크업

▶ 겨울철에도 자신 있는 민낯 가꾸기
▶ ‘완벽 두피 & 모발 관리?’ 하나로 맞추면 OK! 베스트 헤어 케어 라인
▶ 겨울철 혹한에 강한 ‘한방’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