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시-151개 마이스 회원사, APEC 유치 맞손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민관협의체인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협의체에는 인천의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 산업 회원사 151곳이 속해 있다.
두 기관은 외교부의 APEC 개최 도시 선정 심사를 앞두고 전략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은 "APEC 정상회의 유치에는 숙박·교통·의료·관광 서비스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협조가 더해진다면 정상회의 개최에 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장봉도서 내달 13일 제12회 벚꽃 축제
[인천소식] 인천시-151개 마이스 회원사, APEC 유치 맞손
(인천=연합뉴스) 인천시 옹진군은 다음 달 13일 북도면 장봉도에서 제12회 장봉도 벚꽃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될 축제에서는 장봉 풍물패 길놀이 공연, 전통악기 동호회 공연이 펼쳐진다.
또 경품 추첨, 먹거리 장터, 벚꽃 포토존, 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초대 가수 공연도 이어진다.
축제 참가자들은 옹암해수욕장 주차장∼말문 고개∼옹암해수욕장의 4㎞ 코스의 벚꽃 길을 걸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옹진군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늦게 벚꽃 축제가 열리는 섬인 장봉도에서 많은 분이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 송도서 내달 '중국 산둥 핸드메이드, 한국교류전시' 열려

(인천=연합뉴스) 중국 산둥성 선전부와 웨이하이시 인민 정부는 다음 달 15∼19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인천·웨이하이관에서 '산둥 핸드메이드, 한국교류전시 위크'를 연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산둥성의 무형문화재와 핸드메이드 제품 등 공공 브랜드를 홍보하고, 한중 경제 교류 플랫폼을 구축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 개막 당일에는 한중 양국의 특색 있는 공연과 무용·연극 등을 선보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