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이 주주총회 및 이사회 결의를 거쳐 김현수 단독대표 체제에서 김현수·윤연수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 동안 혼자 모든 경영을 맡아왔던 김현수 대표는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고 새로 선임된 윤연수 대표는 사업과 관련한 비전 전략 수립 및 실행을 담당할 예정이다.

윤 대표는 올해 1월 파미셀에 합류했다. 1986년 서울대 법과대학을 졸업해 31회 사법시험에 합격했으며, 미국 뉴욕주 변호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그 후, 법무법인 세종 및 광장에서 기업자문 및 국제중재 분야에서 활동했다,

파미셀은 이번 각자대표 선임을 통해 회사 업무를 연구 개발과 사업분야로 나눠 두 대표이사가 각각 분담하도록 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파미셀 관계자는 “그 동안 회사가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김 대표의 경영부담이 너무 커졌는데, 이번에 윤 대표가 추가로 선임돼 김 대표가 회사의 주력인 줄기세포치료제와 유전자치료제 원료물질인 뉴클레오사이드 제품군의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윤 대표는 사업화에 집중해 각 시장에서의 입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 대표는 변호사로서 기업자문업무를 수행했고, 모 상장회사의 사외이사로 오랫동안 재직한 경험도 있어 파미셀의 사업부문 확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되며, 각자대표 체제 전환 이후 분리와 집중에 의한 회사 운영에 따라 큰 시너지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