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다수당 되면 법원 나가겠나…민주주의 어떻게 무너질지 보여줘"
한동훈 "소환도 안된 이종섭 귀국…이재명은 재판도 불출석"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2일 '해병대원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을 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가 고위공직자수사처로부터 소환조차 안 됐는데 귀국한 반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총선 일정을 이유로 대장동 사건 관련 재판에 불출석하고 있다며 차이를 부각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충남 보령 장동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우리 국민의힘은 고칠 점이 많다.

하지만 (야당과) 차이는 고칠 의지와 민심에 순응하겠다는 자세가 돼 있다는 것"이라며 "저는 얼마 전에 국민의힘의 많은 지지자들과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국민이 걱정하는 부분이 있는 황상무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의 사퇴, 이종섭 대사 귀국을 요청했고 결국 그렇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사는 사실 소환받은 것도 없다.

범죄 혐의가 드러난 것도 없고 재판받은 것도 없고 기소된 것도 아직 없다"면서 "(민주당이) 마치 무슨 대단한 사법시스템을 부정한 것처럼 프레임을 짜고 밀어붙이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작 이재명 대표는 보란 듯이 법원에 출석도 안 하고 있다.

그러면 이분들이 다수당이 되면 앞으로는 법원에 나가겠나.

앞으로는 사법시스템을 존중하겠나"라면서 "민주주의가 어떻게 무너질지를 지금 이 대표의 재판 불출석 사태가 보여주고 있다.

법원을 생까고('무시하고'의 속어) 있다"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조국과 황운하 같은, 사법시스템에 복수하겠다고 공공연히 나서는 그런 극단주의자들이, 오로지 감옥에 안 가려고 몸부림치는 더불어민주당의 제일 리더 이재명과 손잡고 주류 정치를 장악하려 하고 있다.

이재명, 조국, 통진당 후예들이 대한민국 사법시스템과 민주주의 시스템을 무너뜨리겠다고 공언하는 것"이라며 "이런 극단주의자들이 장악한 세상에 어떤 미래가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특히 조국혁신당에 대해 "여러분이 종북 통진당 후예만 극단주의라 생각할지 모르지만, 조국당이야말로 역시 마찬가지 극단주의다.

왜냐하면 자기가 죄를 저지르고, 단순 의혹이 아니라 사법시스템에 의해 유죄 판결을 받고서도 정치의 목적을 사법시스템에 복수하는 거라고 대놓고 천명하는 세력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을 전진시키냐 후진시키냐의 선택이다.

극단주의자 조국, 통진당 후예 같은 사람들과 손잡은 이재명의 민주당이 만들어 나갈 세상을 상상해보라"며 "4·10 총선은 1987년 이래 국민과 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가장 중요한 선거가 될 것이다.

지게 되면 우리는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고, 민주주의가 무너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