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 이상 신규인력 채용시…"서울 일자리 창출·경제 활성화 인센티브"
서울시, 신성장산업 채용 외국인투자기업에 최대 2억 지원
서울시는 신성장 분야 외국인 투자기업이 6명 이상 신규 인력을 채용하면 기업당 최대 2억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가 지정한 8대 신성장동력산업은 ▲ IT융합 ▲ 디지털콘텐츠 ▲ 녹색산업 ▲ 비즈니스 서비스 ▲ 패션·디자인 ▲ 금융업 ▲ 관광컨벤션 ▲ 바이오 메디컬 등이다.

시와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경우 신성장동력산업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서울에 진출한 외국인 투자기업이 국내에서 더 많은 인재를 고용하고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도록 외국인 투자기업 고용·교육훈련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일 기준으로 외국인 투자 비율이 30% 이상이면서 최초 또는 증액 투자가 있는 날로부터 5년 이내에 신규 채용 및 교육훈련을 한 경우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설립 7년 이내의 스타트업, 신규 신청기업은 심의에서 우대한다.

지난해 신규고용 인원이 6인 이상인 경우 1인당 월 최대 100만원씩, 최대 6개월분 보조금이 지급된다.

1개 업체당 고용보조금 및 교육훈련보조금을 더해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한다.

보조금을 받은 기업은 2026년까지 지난해 상시 고용인원 및 외투 비율 30% 이상 조건을 유지해야 한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외국인 투자기업은 다음 달 19일까지 보탬e사이트(https://www.losims.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윤하 서울시 금융투자과장은 "외국인 투자기업이 서울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고,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도록 꾸준히 제도를 개선하고 인센티브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