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Damian Nowiszewski

(2024년 3월 14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시장이 잠시 숨을 고르고 있지만 여전히 강세장은 이어지고 있다.
  • 최근 경제지표가 호의적이지만은 않았지만 아직 깊은 조정은 나타나지 않았다.
  • 오늘은 전체 시장보다 약간 뒤처졌지만 곧 따라잡을 수 있는 3종목을 소개한다.
  • 2024년에는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 프로픽(PriPicks)를 활용해 집에서 편안하게 대형 펀드처럼 투자해 보자. 자세히 알아보기
연초 이후 S&P 500 지구는 8.3%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최근 인플레이션실업률 등 경제지표는 호의적이지 않았지만 아직 조정은 없었다. 이는 여전히 매수세가 주도권을 쥐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시나리오를 고려할 때 흥미로운 전략 중 하나는 시장 낙관론이 지속되는 가운데 상승 잠재력이 있는 저평가된 기업을 찾는 것이다. 그런 면에서 눈에 띄는 3종목을 개별적으로 살펴보자.

1. 셰브론

셰브론(NYSE:CVX) 주가는 지난 10월 헤스(NYSE:HES)를 인수했다는 소식에 급락세를 보였다. 그러나 연초부터 서서히 회복세를 보이며 3% 이상 상승했다.

셰브론 주가는 여전히 역사적 고점보다 36달러 정도 낮기 때문에 추가 상승 여지가 있다. 적정가치 지수는 23% 이상의 잠재적 움직임을 시사하며 강세 전망을 나타낸다.
셰브론 적정가치
출처: 인베스팅프로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NYSE:BRKb)가 셰브론에 대한 투자를 늘렸다는 점도 줗요하다.

대규모 투자 펀드가 현재 보유 주식을 공개하도록 의무화한 13F 공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버크셔 해서웨이는 1,600만 주를 매입하면서 포트폴리오 지분을 5.3%로 늘렸다. 이로써 버크셔 해서웨이는 5번째로 많은 셰브론 주식을 보유하게 되었다.

그리고 셰브론은 강력한 성장 펀더멘털과 잉여현금흐름을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성장하는 이익을 주주들과 지속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2.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프랑스-이탈리아 기업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NYSE:STM)는 전자 회로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전자 회로는 글로벌 반도체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주가는 횡보 단계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주가 차트
수요 측면에서 보자면 최근 최고가인 주당 51달러를 넘어야 한다. 이 수준을 돌파하면 사상 최고가에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다.
근본적으로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강력한 현금흐름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부채를 현금으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동종업체 비교
출처: 인베스팅프로

3. 해모네틱스

의료 업계의 저명한 기업인 해모네틱스(NYSE:HAE))는 혈액 및 혈장 서비스 제공을 전문으로 한다.

해모네틱스는 팬데믹 기간 동안 어려운 시기를 보낸 이후 2023년에 매출 회복을 경험했으며, 올해에도 4%에서 7%의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달 초에 발표된 중요한 최근 소식은 시카고에 본사를 둔 어튠 메디컬(Attune Medical)을 1억 6천만 달러에 인수한 것이다. 이러한 인수는 향후 몇 년간 수익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해모네틱스 주가 72달러 수준에서 강력한 방어력에 힘입어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주당 72~80달러 범위에서 거래 중이다.
해모네틱스 일간 차트
72~80달러 범위의 상한선을 돌파하는 것이 중요하며, 돌파 시 90달러 영역으로 향하는 길을 열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