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원천기술 특허 소송서 웃은 비올, 주가 9% 올라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원천기술 특허 소송서 웃은 비올, 주가 9% 올라
비올은 14일 오전 약 9%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거래량에서는 3위, 거래대금에서는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8000~8500원 구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160만주, 기관은 8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비올은 피부미용의료기기 기업으로서 마이크로니들 고주파(RF) 원천기술 특허 침해 소송에서 1차 합의에 도달하여 합의금 일부를 받았습니다. 비올은 세렌디아와의 계약에 따라 세렌디아 순수익금의 90%를 받게 되었습니다. 비올은 현재 미국 시장에 진출한 다른 업체들에 대해서도 침해조사를 진행 중이며, 추가 소송이 진행될 경우 로열티 수익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해집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