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3도 하루만에 1위 달성…이전 시리즈도 톱 20위권 재진입

에버랜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를 주인공으로 한 '푸바오는 우리 언니' 이모티콘이 출시 하루만인 14일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에버랜드 푸바오 이모티콘 시즌4,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이번에 출시된 이모티콘은 2021년과 작년, 올해 초에 각각 출시된 '푸바오는 한 살', '푸바오는 세 살', '푸바오는 우리 딸'에 이은 시즌4 격이다.

앞서 시즌2·3 이모티콘도 출시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시즌4 이모티콘은 맏언니 푸바오 10종, 쌍둥이 동생 루이바오와 후이바오 10종, 아빠 러바오 2종, 엄마 아이바오 2종 등 에버랜드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 중 팬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영상에 재치 있는 표현이 가미된 24종으로 구성됐다.

작년 태어난 쌍둥이 자매가 이모티콘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버랜드 푸바오 이모티콘 시즌4,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에버랜드 관계자는 "판다 가족의 다양한 모습을 소장하고 싶어 하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푸바오뿐 아니라 쌍둥이 동생들의 모습을 담은 이모티콘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시즌4 이모티콘 출시의 영향으로 이전 시리즈도 인기 역주행 중이다.

현재 '푸바오는 우리 딸'은 6위, '푸바오는 세 살'은 16위, '푸바오는 한 살'은 20위로, 이전 시리즈 모두 톱 20위권에 재진입했다.

한편 2020년 7월 20일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태어나 올해 만 4세를 맞는 푸바오는 멸종위기종 보전 협약에 따라 내달 3일 중국으로 옮겨질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