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두산에너빌리티, 단기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보아야 하는 이유
14일 두산에너빌리티가 5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오후 2시10분 전일대비 4.2% 오른 1만82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2일 메리츠증권은 AI수혜주에 대해 분석하면서 두산에너빌리티를 'Top Pick' 종목으로 선택했다.

메리츠증권은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국내에서 실질적으로 SMR(소형모듈원전) 사업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분석했다. 미국의 관련 고객사들과 지분 투자 및 협약을 통해 SMR 산업이 개화할 경우 가장 확실한 수혜를 볼 것이라고 예측했다.

비록 2024년에는 수주와 매출이 감소하고 실적 측면에서 크게 기대할만한 프로젝트가 없지만, 중장기적인 수주 성장에 대해서는 확신을 가질만하다고 전했다. 수출원전 등이 실적으로 반영되는 2027년도의 실적을 기반으로 적정주가를 2만4000원,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전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