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 수시 보고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가 12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최근 합의된 소송에서 자체 관리 부동산 투자 신탁(REIT)인 Omega Healthcare Investors, Inc.는 회사의 두 번째로 큰 운영업체인 Orianna Health Systems에 대한 1,520만 달러의 운전 자본 대출을 과소보고하여 주주를 오도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이 대출금은 Orianna가 운영 자금으로 조달할 수 없는 임대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리아나는 결국 2018년 파산 신청을 했다.

사건의 원고는 Orianna의 대출 및 인수가 Omega의 자산을 낭비했으며 공개에서 대출 세부 사항을 누락함으로써 Orianna의 지급 능력과 자체 회계연도 2017 FFO 및 AFFO 지침에 대한 Omega의 진술이 실질적으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주장했습니다. 원고는 또한 이것이 자본 및 신용 시장에서 Omega의 신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오메가의 자본 및 부채 비용을 증가시키고 회사가 연방 증권 집단 소송에서 책임과 수백만 달러의 방어 및 배상 비용을 부담하게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피고인들은 이러한 주장에 대해 강력하게 반박하며 어떠한 잘못도 부인하고 선의와 합리적으로 행동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Orianna에 관한 공개가 신탁 부정 행위의 결과가 아니라 부실 임대, 회계 및 재무 보고, 수익 지침을 포함한 기업 전략에 대한 효과적인 내부 통제 및 이사회 수준의 감독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사건은 2024년 2월 22일 합의를 통해 해결됐다. 구체적인 합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원고인 필립 스완(Phillip Swan)은 2018년 4월 9일 오메가 이사회에 위법 행위 혐의를 주장하고 기업 지배구조 개혁을 요구하는 소송 요구서를 보냈습니다. 이사회는 스완의 요청을 인정했고, 이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수요심사위원회(DRC)가 설치됐다. 그러나 콩고민주공화국(DRC)은 Swan의 주장 중 어떤 것도 추구하지 말 것을 권고했으며, 이는 이사회에서 받아들인 결정입니다. Swan의 변호인은 조사와 관련하여 추가 정보를 요청했지만 DRC는 추가 세부 정보 제공을 거부했습니다.

그 후 Swan은 DRC가 조사 과정에 대한 정보 공개를 거부함으로써 합리적인 조사에서 의사 결정을 효과적으로 보호했다고 주장하면서 신탁 의무 위반, 기업 자산 낭비 및 부당 이득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Swan의 사례는 나중에 비즈니스 및 기술 사례 관리 프로그램에 포함되었으며 관련 파생 소송과 통합되었습니다.

이와 별도로 2020년 12월 2일 로버트 보이칙(Robert Wojcik)은 오메가를 대신하여 증권거래법 위반 및 기타 청구에 대해 주주 파생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스완 사건과는 별도로 다양성, 차별, 인종, 성별, 사회 정의와 관련된 혐의도 포함됐다. 본 사건의 당사자들은 별도의 합의 계약에 따라 이러한 청구를 해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최근 법적 발전에서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순회 법원은 관련된 파생 소송을 통합하여 Robbins LLP를 원고의 수석 변호인으로 임명했습니다. 법원은 관련 증권 소송의 추가 진전이 있을 때까지 종종 "브래들리 소송(Bradley Action)"이라고 불리는 이 사건을 일시적으로 보류했습니다. 원고에게는 통합 고소장을 제출하고, 조사 또는 조정을 위해 생성된 문서에 접근하고, 관련 문제에 대한 합의 논의에 대한 사전 통지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되었습니다.

2019년 10월 1일, 법원은 관련 파생 소송을 통합하고, Swan Action을 대표 사건으로 지정하고, 통합 사건을 Lawrence P. Fletcher-Hill 판사에게 재할당함으로써 법적 절차를 더욱 간소화했습니다. 판사는 통합 소송을 위해 제안된 원고의 리더십 구조를 승인했습니다.

중대한 사건의 전환으로, 2019년 3월 미국 지방 법원에서 기각되었던 증권 소송이 미국 제2순회 항소 법원에서 기각이 번복되면서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추가 절차를 위해 환송되었으며, 임시 체류 기간 연장이 요청되었으며, 이는 증권 소송에서 사실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원고는 증권 소송에서 발견된 문서의 사본을 받게 됩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은 12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45% 오른 31.06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Omega는 장기 의료 산업, 주로 전문 간호 및 생활 보조 시설에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입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주로 3중 순 임대 구조로 다양한 의료 회사 그룹에서 운영합니다. 자산은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 내의 모든 지역에 걸쳐 있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