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비'
유한양행 ‘마그비’시리즈는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마그네슘과 비타민B군, 그리고 비타민E를 보충해 주는 제품이다.

비타민B군은 모두 조효소로 작용하는 영양소로,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대사에 관여한다.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젖산 축적을 방지해 피로회복을 돕는다.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는 역할을 한다. 혈액순환을 도와 말초 혈행 장애 시의 수족 저림과 수족냉증의 완화에 쓰인다.

특히 미네랄의 멀티플레이어인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혈액순환, 심장, 당뇨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다. 마그네슘은 60% 이상이 뼈에 존재하며, 그 밖에 근육, 체액, 세포 내에 존재한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화학반응을 일으키는데 필요한 효소가 적절한 기능을 하도록 도와주는 조효소의 역할을 한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관련된 화학반응은 에너지생성, 근육형성, 염색체 복구, 근육 움직임, 신경반응 조절 등 600여 가지 이상이다.

한국인의 마그네슘 하루 권장섭취량은 남성 350㎎, 여성 280㎎이다. 마그네슘 결핍은 신체기능 저하와 여러 질환을 야기한다. 평소 어깨와 목 결림, 근육통, 근육경련, 눈떨림, 손발이 저리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불면 두통 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이 도움을 줄 수 있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는 마그네슘 영양제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있는 제품이다.

활성비타민B군 등이 들어간 ‘마그비 액티브’, 항산화물질인 감마오리자놀을 함유한 ‘마그마 감마’, 액상제제 ‘마그비 스피드액’ 등을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했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