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시, 공동체 도시 텃밭 참여자 모집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인천형 공동체 도시 텃밭인 '이음 텃밭'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 텃밭 330개, 5명 이상 공동체를 위한 공동체 텃밭 17개, 복지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어울림 텃밭 8곳 등 총 355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천시청 홈페이지나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민 텃밭은 오는 21일 공개 추첨을 하고, 공동체 텃밭은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확정한다.
이음 텃밭은 화학비료·농약·비닐 없이 운영되는 3무(無) 도시 텃밭으로 2021년 연수구 송도동 유휴지에 조성됐다.

인천시, 인천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 공모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오는 29일까지 인천형 어르신 새 일자리 사업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사업비 1억2천만원을 들여 10개 안팎의 공익활동·사회서비스형·시장형 노인 일자리 사업단을 선정하고 사업별 1천200만원가량을 지원한다.
선정된 사업단은 최대 5개월의 사업 기간 참여자 인건비와 부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 참여 자격은 기존 사업기관, 사회적 경제조직, 지자체 출연기관 등으로 제한된다.
시현정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다양한 사업 유형으로 어르신들의 경험과 역량을 살릴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단체와 기관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