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한프로의 '3번 우드를 포기하면 안되는 이유'

초보 골퍼들에게 레슨을 하다 보면 우드 스윙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종종 하십니다. 필드에 나가면 우드로 칠 거리 임에도 실수할까 두려워 아이언으로 스윙한다는 이야기도 듣습니다. 이럴때 저는 우드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설명을 드립니다.
[4인4색 재미있는 골프 해석] 3번 우드를 꼭 써야 하는 이유
모든 클럽의 페이스면(헤드의 안쪽 면)을 비교해 보면 우드가 면적이 가장 작고 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윙 궤도가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 스윙 궤도를 완벽하게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드 연습을 하다 보면 스윙의 부족한 면을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단계에서 우드를 잘 치게 된다면 향상된 스윙 기술을 얻는 것과도 같습니다. 또 우드는 보상이 확실한 클럽입니다. 열심히 연습 한 후 우드 임팩트가 잘되면 드라이버 다음으로 멀리 보낼 수 있는 클럽이기 때문입니다.

우드의 활용이 다양해지면 옵션이 하나 더 생기는 것입니다. 애매하고 좁은 홀에서 드라이버를 대신해 티샷으로 우드를 활용할 수 있으며 파 5에서는 세컨드 샷을 멀리 보내 또 다른 찬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우드를 잘 다루는 사람은 없습니다. 힘들고 어려워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연습한다면 확실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이 어렵다면 연습장의 오토티업기를 활용해 낮은 티위에 볼을 올려놓고 치는 연습을 추천합니다.
[4인4색 재미있는 골프 해석] 3번 우드를 꼭 써야 하는 이유
처음에는 백스윙과 다운스윙의 느낌이 1 대 1로 힘과 스피드를 사용하면서 부드럽게 터치하는 연습을 시작하신다면 훨씬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한경닷컴 The Lifeist> 젠트리 프로골프단 양지한 골프칼럼리스트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독자 문의 : the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