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감으로 하는 투자 말고, 진짜 투자'
비트코인·빅테크 주가는 치솟는데…"투자에도 안전교육 필요"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미국 빅테크 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닛케이 지수가 역대 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거대한 유동성이 시장을 밀어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나만 빼고 남들은 다 돈을 벌고 있는 듯한 '포모'(FOMO·Fear of missing out) 심리 탓에 조급증이 생기기 쉬운 상황.
재무 교육 전문가인 서경대 금융정보공학과 박원주 교수는 신간 '감으로 하는 투자 말고, 진짜 투자'에서 이럴 때일수록 리스크관리가 필요하다고 제언한다.

인생 역전을 노리고 한 곳에 판돈을 걸다가는 커다란 낭패를 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조급할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이유다.

책은 저자가 오랫동안 상담·교육·연구한 내용을 총망라했다.

투자를 이제 막 시작한 초심자나 투자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 모든 세대를 위해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저자는 이론과 실전을 아우르는 투자법을 소개한다.

이론 파트에서는 투자 기초와 위험, 수익에 대한 개념 정리부터 경제 지표를 읽는 법 등을 소개한다.

실전 파트에선 채권·주식·펀드·상장지수펀드(ETF) 등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하고 자산 분배와 포트폴리오 구성법, 노후 준비 맞춤 투자법 등을 안내한다.

저자는 "투자는 필연적으로 위험이 따르는 활동이나 지금까지 투자를 위한 안전교육은 없었다"며 "교통, 소방안전교육처럼 소중한 자산을 잃지 않도록 기본기를 가르치는 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넷마루. 224쪽.
비트코인·빅테크 주가는 치솟는데…"투자에도 안전교육 필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