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4·10 총선 서울 송파병 지역구에 출마하는 김근식 전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은 25일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과 이강인이 물리적으로 충돌한 이유가 "인성 문제가 아니라 세대 간 문화 차이 때문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비판하는 글을 올리면서 이같은 주장을 폈다. 최근 이강인의 인성을 지적한 홍준표 대구시장을 향해 이 대표가 "누구도 홍 시장에게 '이강인 인성 디렉터'를 맡긴 적이 없다"고 비판한 데 따른 것이다.

김 전 위원장은 이 대표를 향해 "(스포츠와 달리) 정치에서는 세대 차이를 뛰어넘는 인성의 문제가 일을 되게도 하고 그르치게도 한다"며 "지도자급의 '인성'이 독단적이고 오만하고 공격적이고 안하무인이면 그와 함께하는 정치는 잘 안될 수밖에 없다. 탈당 후 그의 정치 행보가 비관적일 거라고 제가 일관되게 전망한 것도 인성 때문이었다"고 비난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어 "특히 창당과 합당의 정치 과정에서 지도자급의 '인성'이 이기적이고 거칠고 정치공학적이고 품격이 없으면 정치적 연대와 통합은 애초부터 불가능하다"면서 "'새로운미래'와 통합이 안 될 거라고 제가 일관되게 전망한 것도 그의 인성 때문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치에 필요한 '인성'은 참을 줄 알고, 양보할 줄 알고, 굽힐 줄 알고, 존중할 줄 아는 태도다. 이준석 대표에게 그런 인성은 애초부터 없다. 그래서 안 되는 것"이라며 "정치를 잘못 배운 것이다. 무운을 빈다"고 강조했다.

앞서 홍 시장은 손흥민과 물리적 충돌을 빚은 이강인을 향해 "대표 선수도 싸가지 없는 사람, 겉멋에 취해 헛발질 일삼는 사람은 정리하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이에 이 대표는 "누구도 홍 시장에게 '이강인 인성 디렉터'를 맡긴 적이 없다"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앞으로 더 멋진 경기를 펼쳐주길 바랄 뿐이다. '성숙'은 각자 알아서 하면 되는 일"이라고 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 사진=연합뉴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