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부터 탑정형외과네트워크 김동현 대표원장, 모션랩스 이우진 대표이사, 탑정형외과네트워크 조훈기 대표원장, 탑내과건강검진네트워크 김선후 대표원장
사진 = 왼쪽부터 탑정형외과네트워크 김동현 대표원장, 모션랩스 이우진 대표이사, 탑정형외과네트워크 조훈기 대표원장, 탑내과건강검진네트워크 김선후 대표원장
리비짓(Re:Visit) 솔루션 운영사 모션랩스(대표 이우진)가 탑정형외과네트워크(대표원장 김동현, 조훈기), 탑내과건강검진네트워크(대표원장 김선후) 소속 21개 병의원과 솔루션 동시 공급계약 및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6일 모션랩스 이우진 대표와 탑정형외과네트워크 김동현, 조훈기 대표원장, 탑내과건강검진네트워크 김선후 대표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리비짓 솔루션 공급 계약과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공급계약과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소속 21개 병의원에 리비짓 솔루션을 동시 도입하고,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모션랩스는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병의원 CRM 솔루션인 리비짓(Re:Visit)을 지난 12월 출시하고, 2개월 만에 누적 30개 이상의 병의원 고객사를 확보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리비짓은 병원이 환자에게 고유의 콘텐츠, 진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CRM 메시지 전송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기존의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환자 관리를 자동화하는 버티컬 SaaS(Software-as-a-Service)이다. 모션랩스는 지난 12월 리비짓 1.0 버전 출시 이후 1, 2차 병의원을 대상으로 솔루션 도입 영업을 전개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21개 병의원에 리비짓 솔루션을 동시 공급한다.

탑정형외과네트워크와 탑내과건강검진네트워크는 전국 21개 네트워크 소속 병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대학병원 수준의 장비와 의료 인력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리비짓 솔루션의 첫 네트워크 전체 도입 사례로서, 리비짓 솔루션의 본격적 성장을 도모하는 시기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다”며 “리비짓 솔루션을 통해 탑정형외과네트워크와 탑내과건강검진네트워크의 환자들이 병의원과 더 넓은 접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현 탑정형외과네트워크 대표원장은 “리비짓을 통해 진료를 본 환자분들께 개인 증상에 맞는 운동법이나 주의사항 등 동영상을 보내드린 후 환자 분들의 진료 만족도가 크게 높아져서 재방문율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환자분들께서 본인 증상과 관련된 동영상 보시면서 아침마다 스트레칭도 하시고 재활운동도 열심히 하시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조훈기 대표원장은 “밀려있는 환자로 인해 짧은 진료시간에 환자분들께 모든 것을 말씀드리기 어려웠는데 재활, 주의사항, 맞춤형 운동 등을 자동화해서 보내드리면서 진료 시 다 전달해드리지 못했던 내용들이 전달되어 환자 치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환자분들께서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나이인데, 궁금할 때마다 열어보면서 챙겨본다고 한다”고 말했다.

김선후 탑내과건강검진네트워크 대표원장은 “내시경, 건강검진 시 환자들에게 사후 관리를 안내하는 부분이 항상 어려웠는데, 리비짓 서비스를 사용하여 검사, 치료소견에 따른 귀가 후 주의사항 등을 개인 맞춤형으로 보내드린 후 환자분들의 진료 순응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