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삼성 '신 초격차 전략' 수혜주? 오늘 상한가 친 이 종목
[AI 종목 진단] 삼성 '신 초격차 전략' 수혜주? 오늘 상한가 친 이 종목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2월14일, 네오셈의 종가는 14,250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는 직전 영업일 대비 29.43% 상승한 수치입니다. 또한, 금일 코스닥에서는 거래대금 7위, 거래량 6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간의 주요 매물대인 6,500원에서 8,000원을 상회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670,000주를 순매도하고, 기관은 2,370,000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주요 뉴스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해외 출장을 하면서 '담대한 투자'를 강조하였습니다. 이러한 회장의 신(新)초격차 전략으로 인해 삼성전자는 경쟁사의 추격을 허용하며 역대급 투자를 단행하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CXL D램 등 세상에 없는 기술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네오셈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었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