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이엔드 어메니티를 갖춘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메니티(Amenity)란 생활편의용품 또는 편의시설을 뜻하는 용어지만, 최근 분양 시장에서는 단지 내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의미한다.

과거의 집은 단순 의식주를 해결하는 곳에 불과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집에서 다양한 취미와 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따라 주거 문화의 수준을 몇 단계 끌어올리는 하이엔드 어메니티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 19일 디벨로퍼 루시아홀딩스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선보인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도 품격 높은 어메니티를 갖춰 많은 자산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최상층 루프탑에 인피니티풀과 풀카바나를 배치하고, 라운지바, 포켓가든, 다이닝존 등 다양한 휴식 공간이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멀티 피트니스, 골프 파티룸, 웰컴라운지 등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며, 아트 큐레이팅을 비롯해 플랜테리어,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들이 특별한 주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특히, 루시아 갤러리에 오신 많은 분들이 하이엔드 가구가 적용된 실내 인테리어나 프라이빗한 커뮤니티 등 상품성에 대해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 가구와 마감재 적용으로 감각적이면서도 품격이 묻어나는 공간을 완성한다. 주방가구는 다다(Dada), 발쿠치네(Valcucine) 등 이탈리아 하이엔드 제품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고, 로카(Roca), 토토(Toto), 악소르(Axor) 등 전세계 욕실 제품 시장을 선도하는 명품 브랜드 제품들이 욕실에 시공될 예정이다.

내부 평면은 개방감을 높인 LDK 구조를 도입하고, 천장고를 단층형은 2.7~2.9M, 복층형은 6.2m까지 확보해 공간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자산가들의 취향과 안목을 고려해 평면 설계, 인테리어, 마감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하 주차공간은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세대당 2.6대의 넉넉한 공간이 제공되고, 지하 2~4층에 설치되는 세대창고에는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단지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9-8번지(도산대로 514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 총 45세대로 구성된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의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루시아 갤러리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포스코 사거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