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급등세 이어가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코스피 거래량 4위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모빌리티가 연말까지 무상점검과 유상수리·소모품 할인을 제공한다. 사진=코오롱모빌리티
코오롱모빌리티가 연말까지 무상점검과 유상수리·소모품 할인을 제공한다. 사진=코오롱모빌리티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31일 오전에 약 13% 상승 중이다. 이날 거래량은 유가증권시장에서 4위, 거래대금은 13위를 기록하고 있다. 주가는 이전 영업일에 상한가를 기록한 뒤 상승세를 이어가며, 현재는 3800~4000원의 신규 주요 매물구간을 형성하고 있다고 보고됐다.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30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기관은 1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지난해 매출 2조4030억원, 영업이익 450억원, 당기순이익 19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최근 공시했다. 또 지난해에는 신차 판매량이 2만7584대로 전년 대비 약 2.6% 증가했고, 인증 중고차 판매량은 3923대로 전년 대비 9.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출범 첫해에 기반을 다졌으며, 앞으로 더 혁신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