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조사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조사시기마다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올해는 베트남 부문이 신설되어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3개국 조사에서는 288만7380명이 참여하여 1975만534건의 대규모 조사건수를 기록했다.

특히 최고경영자 부문에서는 경제발전과 지속가능한 사회구현에 크게 기여한 리더에게 수상의 영광이 주어졌다. 2명의 CEO가 영예를 안았는데, 다음은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최고경영자,
더스킨팩토리 노현준 대표이사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저희 더스킨팩토리 쿤달은 7년 된 글로벌 강소 소비재 브랜드입니다. 저희가 지난 7년간의 여정을 통해서 1,000억-1,200억대의 회사로 성장을 했고 지금도 전 세계 61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저희가 수출을 극대화하고 청년고용을 확대하고 ESG 경영을 확대하는 글로벌 회사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주시고 제가 대표로서 회사를 열심히 이끌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최고경영자,
더캐리 이은정 대표이사
사실 올해로 저희가 이제 10주년을 맞이하였어요. 그래서 조금 더 의미가 있는 것 같고요. 최고경영자라는 타이틀에 어깨가 무거워지는데요. 소비자께서 주신 상인 만큼 그 무게를 잘 이겨내고 잘 견뎌낼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베베드피노를 아낌없이 사랑해 주시는 저희 고객님들과 소비자분들께 이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번 표현하고 싶고요. 10년 동안 함께 성장하고 함께 달려와준 더캐리의 모든 임직원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