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일번지’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단기 과정 수강생 모집
토픽코리아에서 한국어교원 3급 단기 과정 국비반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측은 “한국어교원 3급 단기 과정은 매주 수요일 개강이며, 총 8주 과정”이라고 전하며 “교원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그만큼 수강생 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K-POP과 한국 영화, 드라마, 예능 등 한류 열풍으로 태국에서는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배우는 중·고등학생이 약 3만여 명에 다다른다. 이는 곧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학생이 4명 중 1명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이러한 변화로 미루어 볼 때 한국어 교사의 취업 수요는 앞으로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나아가 세계 곳곳에서 한국을 알리는 민간 외교관의 역할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토피코리아 관계자는 전했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한국어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지식을 갖춘 한국어 교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 전반에 해당하는 한국어 교육개론, 한국어 과정론, 한국평가론, 한국어 표현법, 한국문화 교육론 등 시험 전반에 걸친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

수업은 이론 100시간, 실습 2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어교원 전문 교수진 강의, PC 및 모바일 무제한 반복 수강, 1:1 맞춤 학습 상담, 기출문제집 및 이론서 무료 제공 등 교원 양성 과정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 중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과정이다.

한국어교원 3급 외에도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으로는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등 모두 고용노동부 직업 훈련에 등록되어 있으며, 강의는 전 차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