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인천지역본부 제공
LH 인천지역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인천가정2 A2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분양대상단지는 인천가정2 지구내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534세대, 행복주택 267세대 총 801세대)이다. 금회 모집에서는 공공분양주택 전용면적 ▲55㎡ 534세대를 공급한다. 인천가정2 지구는 청라와 루원시티 중간에 위치했으며 인천2호선 가정역, 서구청역과 인접해 있다. 지구 인근 7호선 전철 연장이 예정되어 있고,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으로 서울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신혼부부들을 위한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피트니스센터와 고령자층에게 필요한 경로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청라지구와 루원시티내에 자리잡은 상업시설과 인프라 시설 등 주변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인천서부산업단지, 인천지방산업단지, 인천기계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에도 유리한 단지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4년1월3일) 기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혼인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 혼인 예정인 예비신혼부부, 그리고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이며, 인천시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한다.

한편, 신혼희망타운은 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 상품(수익공유형 모기지)를 통해 연 1.3% 초저리의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까지 집값의 70%(4억원 한도) 대출이 가능하다. 공급일정은 ▲청약접수(1월15일~18일) ▲당첨자 발표(1월26일) ▲계약체결(5월9일~)이다. 입주는 2026년 5월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자격과 공급일정 등 세부사항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되는 ‘인천가정2 A2블록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LH콜센터로 전화상담 문의도 가능하다. 주택전시관은 인천 서구 가정동에 운영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