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머니 털렸다"...엔씨 게임 유저들 '분통'
엔씨소프트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에서 계정을 탈취해 게임 화폐를 털어가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해 피해가 누적되고 있다.

올해 초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TL' 홈페이지에 "게임에 접속했더니 '루센트'가 모두 사라졌다", "중국, 러시아 등지에서 대량으로 접속을 시도한 기록이 남아있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다수 올라왔다.

루센트는 TL에서 사용되는 화폐로 게임 속 거래소에서 이용자끼리 아이템을 거래하거나, 특수 상점에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엔씨소프트 'TL' 운영진은 8일 오후 "최근 타인의 계정 접속 시도 및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모든 고객이 기기 등록 보안 서비스에 가입해야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접속 기준을 변경한다"고 알렸다.

해외발로 추정되는 계정 탈취범들은 게임 속 거래소에 가치가 낮은 아이템을 고가에 올려놓고 도용한 계정으로 접속해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는 수법으로 루센트를 털어 간 것으로 전해졌다.

운영진은 이날 임시 점검을 실시하고, 계정 도용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별도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라고 공지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계정 도용 피해를 신고에 대해 최대한 빠르게 조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