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이제는 'CXL'이 대세"…네오셈, 23%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네오셈은 12월 14일 오전에 약 23% 상승 중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일 오전 현재 거래량은 1위, 거래대금은 6위를 기록 중이며, 최근에는 5800~6200원대의 새로운 주요 매물 구간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동안 3개월 동안 외국인은 45만주를 순매수하고, 기관은 1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삼성전자가 고대역폭메모리(HBM)를 이어 차세대 D램 메모리 기술로 주목 받는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 개발과 양산을 가속화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CXL 2.0을 지원하는 128GB CXL D램 제품 이미지를 개발했습니다. CXL은 기존 시스템의 메인 D램을 사용하면서 메모리의 용량을 늘리는 기술로, 고용량 CXL D램을 사용하면 서버 한 대당 메모리 용량을 8~10배 이상 늘릴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극 활용해 메모리 대역폭과 용량을 확장하고, 프로세싱인메모리(PIM) 아키텍처를 구성하는 연구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