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STX, 몽골서 리튬·텅스텐 등 희소금속 개발 소식에 4% 올라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한경 DB
사진=한경 DB
27일 오전 9시45분 현재, 종합상사 STX 주가가 약 4% 상승하고 있습니다. STX는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1만3000~1만7000원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 거래대금 순위는 20위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 기관은 8000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61만주 순매도했습니다.

STX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몽골 자원 개발·투자회사인 SG그룹과 현지 희소금속 및 고부가가치 자원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STX는 협약 당사자들과 리튬, 텅스텐을 중심으로 탐사, 생산, 가공, 판매에 이르는 개발 전 과정에서 협력하며,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몽골 정부가 공동설립하는 희소금속협력센터로부터 기술자문 및 시료 분석 테스트도 지원 받기로 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