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3개월간 외국인 순매수…글로벌서 더 주목받는 이 종목
[AI 종목 진단] 3개월간 외국인 순매수…글로벌서 더 주목받는 이 종목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한화오션은 11월 20일 오전 9시 50분 기준으로 약 8% 상승하고 있으며, 코스피 거래대금 19위를 기록 중입니다.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30,000~35,000원 구간을 하회하며 8월 중순 이후 하락세를 보였지만, 최근 상승세로 전환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230만 주 순매수, 기관은 270만 주 순매도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뉴스로는 한화오션의 글로벌 해양방산 시장 진출 및 3000톤급 잠수함 독자 개발 능력이 강조되었으며, 전 세계 잠수함 및 수상함 시장의 큰 잠재력을 바탕으로 폴란드, 필리핀, 캐나다 등의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이미 22척의 잠수함 수주 경험이 있으며, 국제 프로젝트에서의 수주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