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타짜 포스터.
영화 타짜 포스터.
위지윅스튜디오가 영화제작사인 싸이더스를 품는다.

20일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싸이더스를 인수했다”며 “이번 인수로 영화 제작·배급 파트 경쟁력에 날개를 달았다”고 말했다. 싸이더스는 1995년 설립됐는데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최동훈·류승완 등 유명 감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한 제작사로 대한민국 영화계에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받는 곳이다.
싸이더스가 제작과 배급에 참여한 영화 '육사오'는 베트남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위지윅스튜디오 제공
싸이더스가 제작과 배급에 참여한 영화 '육사오'는 베트남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위지윅스튜디오 제공

타짜·내 머리 속의 지우개 … 유명 영화 제작사 싸이더스


싸이더스는 국내 영화 제작사 중 최다 편수인 80편 이상의 영화를 만들었다. 주요 작품으로는 ‘타짜’ ‘살인의 추억’ ‘내 머리 속의 지우개’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등이 있다. 이와 동시에 120여 편의 영화 배급과 해외 및 부가판권 등을 진행하며 영화산업 전반의 영역에서 존재감이 크다.

특히 타짜 원작 만화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타짜4: 벨제붑의 노래’를 포함, 타자 메인 빌런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핀오프물과 2001년 ‘화산고’의 후속 시리즈물 등 강력한 작품이 대기 중이다. 또 ‘에스라인’ ‘관찰인간’ 등 웹툰 원작 기반 시리즈물과 ‘인공’ ‘대리수능’ 등 오리지널 작품들까지 우수한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위지윅스튜디오와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봉 그래프 캡처.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봉 그래프 캡처.

박인규 위지윅스튜디오 대표 “콘텐츠 파급력 지켜봐 달라”

박인규 위지윅스튜디오 대표는 “싸이더스는 국내 영화계에 한 획을 그은 IP를 다수 보유한 제작사로, 글로벌 시장에 통할 IP 발굴 및 제작 파트너사로 손색이 없다”며 “이번 인수로 콘텐츠의 파급력을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는 3130원(17일 종가 기준). 올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 기대감과 개인투자자 저가 매수세가 몰리면서 한 달 만에 19.24% 상승했다.

윤현주 기자 hyunj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