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포스코인터내셔널 거래대금 급증…외국인이 주포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포스코인터내셔널 거래대금 급증…외국인이 주포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주가가 11월 9일 오전 3% 상승하며 코스피 거래대금 4위를 기록 중입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의 주요 매물대인 80,000~90,000원을 밑돌고 있으며, 지난 3개월간 외국인은 200만 주를 순매수했지만, 기관은 140만 주를 순매도했습니다.

회사는 미국 완성차 업체와 1조 원 규모의 전기차 감속기용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친환경차 부품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감속기는 전기차의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는 중요 부품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를 중소기업으로부터 공급받아 납품할 예정이며, 필요시 북미에 제조 공장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또한 전기차 구동 시스템 밸류체인을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부품 생산은 물론, 영구자석과 CNT 생산을 위한 합작 공장 설립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