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발행 규모 최대 20억원으로 확대
수산물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전통시장 밖에서도 쓴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처를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수산물 제로페이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앱 등에서 20% 선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매주 목요일에 구매 가능하며 사용처로 등록된 곳(9월 기준 9천300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전통시장 내에 있는 수산물 도·소매업종 점포에서만 수산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 전통시장 밖에 있는 점포에서도 이 상품권을 쓸 수 있게 됐다.

이에 정부는 매주 발행 규모를 12억5천만원에서 최대 20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수산물 상품권 사용처로 등록하기를 희망하는 수산물 도·소매업종 소상공인은 제로페이 가맹점용 누리집(www.zeropay.or.kr)에서 신청하고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누리집(www.fsale.kr)의 '제로페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수산물 상품권을 전통시장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돼 수산물 소비가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성훈 해수부 차관은 이날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방문해 지난 12일부터 시작한 '대한민국 수산대전-가을 특별전'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물가 체감도 등을 직접 확인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트와 온라인몰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국내산 수산물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수산대전을 29일까지 진행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