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김민종 / 사진=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가수 겸 배우 김민종 / 사진=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1990년대 '청춘스타'로 꼽히는 김민종 KC컨텐츠 공동대표가 K팝 관련 사업 의혹과 관련해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됐다. 국회는 김 공동대표 외에도 산업부·중소벤처기업부 종합감사와 한국전력공사 등 에너지 공기업 국정감사에 출석할 증인 11명과 참고인 3명을 추가로 채택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10일 전체회의를 열고 오는 26일 진행되는 산업통상자원부 종합감사에 김 공동대표를 부르기로 의결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K팝 콘텐츠시티' 조성사업 등을 진행하면서 KC컨텐츠에 특혜를 몰아줬다는 의혹 때문이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도 증인으로 채택됐다. 산자위는 정 회장에게 원자력발전과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개발 건설 사업 등에서 계열사를 동원해 입찰하는 이른바 '벌떼 입찰' 문제와 관련해 질의하기로 했다.

권혁웅 한화오션 대표이사에게는 조선업 인력 부당 영입 행위를 근절할 대책을 질의할 예정이다.

산자위는 27일 진행되는 중기부 종합감사에서는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사를 증언대에 세워 CJ푸드빌 가맹사업인 뚜레쥬르의 소상공인 보호 및 상생협력 방안과 CJ푸드빌이 가맹점에 매기고 있는 대여금 연체 이자와 관련해 질의한다는 계획이다.

19일 한전 등 에너지 공기업에 대한 국감에는 월성 원전의 방사능 오염수 누출 위험과 관련한 질의를 위해 이희택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 연구원이 증인으로 채택됐다. 윤의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도 학교 운영과 관련한 질의차 증인으로 추가됐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