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에브리원 '먹술단' 이달 6일…채널A '티처스' 내달 5일 첫방송
EBS '한글용사 아이야' 한글날 특집 방송
[방송소식] '케이콘 사우디아라비아 2023' MC에 윤두준·최시원
▲ 윤두준·최시원, '케이콘 사우디아라비아 2023' MC = CJ ENM은 그룹 하이라이트 윤두준과 슈퍼주니어 최시원이 오는 6∼7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케이콘(KCON) 사우디아라비아 2023'의 MC를 맡는다고 5일 밝혔다.

공연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아티스트 타렉 알 하비를 비롯해 그룹 드림캐쳐, 엘즈업, 이븐, 에버글로우, 하이라이트, 카드, 오마이걸, 라이즈,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D&E, 템페스트, 더뉴식스, 에잇턴, 가수 효린 등이 출연한다.

[방송소식] '케이콘 사우디아라비아 2023' MC에 윤두준·최시원
▲ MBC에브리원 새 예능 '먹술단' 6일 첫 방송 = MBC에브리원 새 예능 '먹술단: 먹는 것도 예술이다'(이하 '먹술단')가 오는 6일 밤 12시 첫 방송한다.

'먹술단'은 출연진이 소박하고 친근한 음식부터 화려한 이색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각자 받은 영감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미디언 김준현, 유튜버 덱스, 그룹 우주소녀 다영이 MC로 나선다.

[방송소식] '케이콘 사우디아라비아 2023' MC에 윤두준·최시원
▲ 채널A 예능 '티처스' 내달 5일 첫 방송 = 채널A 새 예능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이하 '티처스')가 내달 5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한다.

'티처스'는 공부와 성적 때문에 고민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국내 최고 강사진이 해결법을 제시하며 성적을 올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인 전현무, 장영란, 배우 한혜진이 MC를 맡으며 수학 정승제, 영어 조정식 등의 강사들이 출연한다.

[방송소식] '케이콘 사우디아라비아 2023' MC에 윤두준·최시원
▲ EBS '한글용사 아이야' 한글날 특집 공개방송 = EBS 1TV '한글용사 아이야'가 오는 9일 한글날 특집을 방송한다.

'한글용사 아이야'는 한글 자모 결합 원리를 흥미롭게 익힐 수 있도록 제작한 유아 어린이 한글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집은 지난달 13일 진행한 공개 방송을 편집한 것으로, 갑자기 사라진 한글을 한글용사와 훈민, 정음이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