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송도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가 인천 집값의 반등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거래량과 가격이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청라국제도시의 경우 스타필드 청라점, 돔구장이 2027년 완공될 예정이고 2025년 코스트코 청라점 조성, 로봇랜드와 아산병원 청라분원 개원 등 굵직한 호재가 이어지 있다. 청라 내 국제금융단지,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등을 비롯해 각종 대기업들이 둥지를 트며 탄탄한 교통망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청라국제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시설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청라지구의 주요 입지에 들어서는 `청라 SK V1`이 공급을 진행 중이다. 수도권에서 희소하게 900만원대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청라국제도시의 지식산업센터 중에서 가장 큰 규모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493호실, 부대창고 26실, 근린생활시설 46호실로 구성된다.

청라 SK V1은 오랜 노하우를 가진 대형 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로 최첨단 설계를 도입했다.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설계로 화물차가 3번 회전으로 7층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각 사업장 안으로 차량이 들어가 물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도어투도어 시스템을 채택했다.

라이브오피스 테라스 설계로 채광 효과와 함께 환기가 편리하며 전 호실에 발코니를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입주 기업을 고려한 공용 공간 구성도 편리해 입주자 회의실, 지상 1층 로비라운지(2개소), 지상2~7층 포켓 휴게데크(4개소) 등 다양한 업무지원시설을 갖췄다.

2027년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으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서울 강남지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닿을 수 있다. 2025년에는 영종과 청라를 잇는 길이 4.68㎞의 제3연륙교가 개통할 예정이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북인천IC와 청라IC, 수도권 제2순환도로 남청라IC 등 광역도로망도 풍부해 차량을 이용한 운반이 수월하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청라 SK V1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2025년 3월 입주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