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클리닉, 캐비어 등 최고급 성분 함유한 오일폼…'국민클렌저'로 인기
맥스클리닉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화장품 부문을 12년 연속 수상했다.

맥스클리닉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 캐비어, 트러플 등 최고급 성분이 함유된 오일폼과 푹 잔 듯 탄력 있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주는 ‘타임리턴 멜라토닌 크림’, 피부 전문 기관의 인기 컨셉 성분인 보툴리눔의 화장품 성분과 동일한 ‘BTX앰플’ 등 사용이 간편한 고기능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오일폼 시리즈는 2012년 론칭 후 누적 판매량 2500만 병을 돌파하고, 3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만큼 ‘국민클렌저’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오일폼은 오일 상태로 얼굴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롤링해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이고, 소량의 물이 닿으면 폼으로 바뀌어 저자극 딥클렌징이 가능해 이중 세안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올해 출시된 오일폼 20번째 시리즈 ‘골드캐비어오일폼’은 블랙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캐비어 추출물 6만8600ppm과 럭셔리 피부 케어의 대명사인 99.9% 골드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역대 오일폼 시리즈 중 유효성분 함량이 가장 높으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건조함을 개선하고 이중 세안 대비 세정력과 보습력이 우수한 것을 확인했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