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하츠, 스테인리스로 만든 '날크립 '…해외에서도 품질 인정
바이하츠(Buyhearts)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문구 부문을 16년 연속 수상했다. 바이하츠는 믿음과 정성이라는 기업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1983년 설립돼 40여 년 가까이 사무용 문구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날크립’이 있다. 날크립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해 녹 발생이 없고 장기간 반복 사용해도 탄성이 유지돼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다.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아 수출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파로크립’과 ‘짚크립’은 공공기관 문서 보존용 크립으로 정부 행정부서와 협업해 개발한 제품이다.

집게 손잡이가 180도 회전하는 파로크립과 대용량의 문서를 손쉽게 체결할 수 있도록 고안한 짚크립은 손잡이가 없어 문서의 보관과 열람이 편리하다. 크립을 열처리 및 특수 도금 처리해 탄성이 우수하고, 녹 발생을 억제시켜 장기간 문서를 보관하고 반복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국내 단독 생산 제품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선진국 시장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은 바이하츠는 대한민국 사무용품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는 ‘K-stationery’ 선두 주자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